강원도에 가본적은 딱 한번. 경주에 가본것도 정신들고는 딱한번. 내가 살던곳에서는 오히려 가기 더 좋았던 제주도! 오늘은 제주도 맛집 완결판을 한번 적어봐야겠다. 제주도는 맛집이 많은곳이다 보니 아직도 가보지못한 곳들도 많지만 그래도 항상 여행을 갈때 맛집위주로 돌아다녀봤으니 한번 적어봐도 괜찮겠지! 

.


제주도 맛집 완결판의 첫집은 바로 아루요다. 아루요는 애월과 제주시 두곳에 있는데 내가 간곳은 제주시에 있는 아루요였다. 정말 찾아가는데 이런곳에 정말 식당이 있단말인가..싶을정도로 제대로 가고 있는지 의심스러울정도로 동네안으로 들어간다. 주차를 하고도 눈에 띄지 않는 간판덕에 찾고 또 찾아야만했다. 게다가 가게가 굉장이 작다. 남편과 갔던 이곳에서 우리는 둘이서 메뉴 네개를 다 해치웠는데 가장 유명한 회덮밥과 내입에 가장맛있었던 명란라면, 생각보다 평범했던 닭튀김덮밥 그리고 고로케까지! 물론 회덮밥 너무너무 맛있지만 가격이 굉장함 ㅋㅋㅋ 그에비해 가격도 착한편이고 맛있었던 명란라면은 기대가 없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또 생각나는 맛이다.



드디어 찾은 (내기준) 보말칼국수 끝판왕! 나 역시 다른 분들이 올려놓은 제주도 맛집 완결판을 찾아보고 가긴하지만 그중에서도 우도 보말칼국수는 정말이지 별로였다. 그냥 짬뽕맛 국물에 면말아주는 그런느낌이라 너무 실망감이 컸었는데 이곳 오름나그네 보말칼국수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

.


그냥 국물만 봐도 알수 있듯 진한 보말 국물에 쫀뜩했던 면발까지. 뭐든 좀 꾸덕한 느낌을 좋아하는 나에게 이 보말칼국수는 꿀맛! 그리고 남편이 먹고싶어서 주문했던 한치부침개도 기름냄새없이 바삭해서 맛있었다. 콕 찍어먹는 간장도 내가 좋아하는 고추 간장이라서 더 좋았다.



가볼곳이 많은 제주도에서 한번간 식당을 또 가는것은 생각보다 어렵다. 그렇지만 이 명진전복집은 또간다 ㅋㅋ 앞으로도 또갈거다. 아래 영양밥에도 전복 내장이 들어가 있는데 이게 생각만큼 비리거나 이상하지 않다. 오히려 고소한맛이 나고 다른 영양밥 재료들과도 조화를 이루는 그런맛이다. 전복역시 오래 익히면 너무 쫄깃?해질수 있는데 마지막 뜨거운 김으로만 살짝 익혔는지 촉촉하고 굉장히 부드럽다. 밑반찬이 없어도 그냥 이대로 술술들어가는 그런맛.



난드르깡통구이 흑돼지근고기는 뭐 따로 설명할것도 없다. 내 기준에는 다른 유명한 흑돼지집보다 여기 고기가 훨씬맛있다. 거기에 김치찌개까지 먹어주면 완벽한 마무리가 된다. 열심히 제주도 관광하고 숙소들어가기전에 들러서 먹기 딱좋은곳이다



어울리지 않게 망고레이사진을 넣은 이유는 망고레이가 맛있다는걸 말하고 싶어서였다. 월정리에 있는 다른 망고파는곳도 가봤는데 여기랑 너무 비교되서 다신 안갈것 같다... 망고레이는 그냥 망고자체가 맛있는것 같고 다른곳 망고는 뭐랄까 풀내?가 나는 그런 느낌ㅠ_ㅠ



제주도 해물탕이라고 하면 많이 나오는 기억나는집 해물탕. 난 이 국물에 면사리 넣어서 익혀먹음 그게 정말 좋았다 ㅋㅋㅋ 면에 해물탕국물이 쏙 베어들어서 정말 잘어울린다. 물론 해물탕 자체도 맛있음!



공항근처에서 아침식사를 하게 된다면 물항식당도 맛있었다. 성게미역국과 자리물회를 먹었는데 자리물회가 정말 맛있어서 밥한공기를 말아먹었다 ㅋㅋㅋ다른 물회맛집을 많이 가보지는 못해서 여기가 최고다!라고 할순 없지만 공항근처에서 식사를 해야한다면 이곳도 괜찮읏듯!



바다를 보면서 물회를 먹고싶다면 당연히 어진이네횟집으로 가면된다. 양이 많아서 둘이먹기에는 좀 벅차다. 양도많다니 참 좋은곳이다



자매국수, 삼대국수회관, 국수마당 이렇게 세곳에서 고기국수를 먹어본결과 내 입맛에는 국수마당이 최고였다. 국수마당에서는 멸고국수도 판매하는데 진한 멸치육수와 고기까지..하..자꾸 생각난다. 멸치육수인데 뭐가다르냐고 할수도 있지만 국물 한숟갈 해보면 그냥 안다. 다르다.



고기국수 역시 고기잡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서 좋았다. 이 고기국수 한그릇 먹고 나면 다음식사때까지도 배가 안고프다 ^_^;;;



제주도 김밥맛집도 몇군데 있지만 내기준 최고인곳은 오는정김밥! 아니 여기 들어있는데 대체 뭘까 정말 궁금하다. 평소 김밥에 들어가지 않는 재료인것같은데

.


이게 감칠맛이 ...ㅠ_ㅠ 뭔지만 알면 집에서도 도전해 보고 싶은데 아무리 먹어봐도 뭔줄 모르니 원...



제주도 맛집 완결판 마지막집은 서귀포올레시장안에 있는 한라통닭! 여행마지막 코스에 들러서 숙소갈때 들고가서 치맥하기 딱좋다. 예약전화를 꼭 하고 가지 않으면 나처럼 시장을 40분동안 돌아다녀야한다 ^_^ ㅋㅋㅋ 마늘통닭이 유명한곳!



여기까지 제주도 맛집 완결판 끝! 아마 N드라이브를 털면 더 나오겠지만 우선은 이걸로 마무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