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취업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취업준비의 첫번째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기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다보면 내용도 중요하지만 글의 형식이나 문법 그리고 특히 오타부분에 좀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이런것은 기본이겠죠? 특히 요즘에 줄임말을 많이 쓰면서 자기소개서를 쓰다가도 툭툭 튀어나오는 줄임말등도 문제가 되는데요

.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것이 바로 오타검사기 입니다. 사실 오타검사같은 경우 네이버에서도 제공을 해주더라구요. 그렇지만 오타검사는 기본이고 거기에 문법검사까지 동시에 되는사이트가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오타검사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기소개서나 레포트나 논문 쓰시는 분들은 한번씩 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라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결과로 나온 사이트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에 접속을 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올텐데요.

.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빈칸에 검사하고자 하는 문장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검사하고자 하는 전체 글을 선택한뒤 복사후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저는 백석 시인의 나와 나타샤와 당나귀로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글을 입력한후에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검사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결과가 바로 오른쪽에 나오게 되는데요. 보시다 시피 띄어쓰기 확인도 되고 뜻으로 볼때 바르지 않은 표현도 걸러줍니다. 그리고 어떻게 바꿔써야하는지도 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시를 입력했더니 참 수정하라는 부분이 많네요..ㅋㅋ 



정말 간단하게 오타 및 문법까지 검사가 되는데요. 이 결과를 바탕으로 문서를 교정해 나가면 되는것입니다. 많은 양의 글이라도 이 방법을 통해서 하면 시간도 단축되고 문법상 어색하지 않게 좋은 글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여기 알고나서부터는 다른곳 이용안하게 될정도로 저에게는 참 도움되는 사이트 였습니다. 

.


여기까지 오타검사기 및 문법검사기를 소개해보았습니다. 한곳에서 다 수정이 되고 부족한 부분이 보완이 되기때문에 사용해보시면 후회는 없을거예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