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을 받았는데 파일의 확장자명이 j2j로 되어있어 이게 뭔가 싶었던 적이 있는데요. 가끔 이런 확장자를 갖고 있는 파일들이 있더라구요. j2j 파일은 2차로 압축을 했을경우에 볼수 있는 확장자 명이라고 합니다. 즉 이중으로 잠금을 해놓은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죠. 이런경우 일반 압축풀기 방법은 해결이 안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j2j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j2j 압축풀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압축을 풀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데요. 

J2J25_Package_download.exe

위파일을 클릭하시면 j2j변환기를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이 변환기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므로 다른 제약이 없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되며,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되더라구요!

.


설치하셨다면 변환기를 실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변환기를 실행하게 되면 이런창이 뜹니다. 굉장히 간단해 보이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만큼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압축풀기를 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주세요. 그럼 작업파일란에 압축풀기를 원하는 파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작업종류는 복원하기로 체크를 해주시구요, 아랫쪽에 출력경로 보시면 원본에 덮어쓰기를 할것인지 같은 폴더에 출력할것인지 체크하게 나와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식을 선택해준후에 상단의 시작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작업종류는 복원하기로 하지 않고 변조하기 기본셋팅으로 둔후 시작버튼을 누르게 되면 한번더 압축이 되므로 주의하셔야해요.. 반대로 내가 이중압축을 하고 싶다 하는 파일이 있다면 그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준후에 변조하기를 체크한 후에 시작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중압축이 되겠죠?



진행되고 나면 아까 확장자명이 j2j였던것이 zip파일로 변경되어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zip파일은 기존에 압축풀기하던 방식으로 똑같이 풀어주면 파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혹가다가 압축풀기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땐 출력 경로를 변경하거나 파일의 위치를 변경한후에 다시 위의 과정을 반복하게 되면 대부분 압축풀기가 됩니다. 



이렇게 받은 파일의 확장자 명이 j2j일 경우 변환기를 통해 압축을 해제 해주면 일반 알집이나 빵집으로도 압축해제가 되는 파일로 바뀝니다. 그리고 혹시 위 파일을 받는것이 좀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은 반디집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포털에서 검색하면 나오구요 이 프로그램도 j2j 변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여기까지 j2j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보았는데요 이 문제로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좋은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