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농협인터넷뱅킹 사용해보신분들 문제없이 잘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요 몇일 뭐가 문제인지 농협인터넷뱅킹 오류로 사용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고 있었는데요 알고보니12월초에 보안프로그램이 바뀌면서 이런 오류가 나타난거라고 하더라구요.전에도 농협인터넷뱅킹 오류는 있었지만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깔리고 하면서 대부분 해결이 되었었는데요 이번에는 다른때와 다르게 바로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아쉬운데로 모바일로 사용을 하긴했지만 컴퓨터로 작업하는게 더 편해서 한번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농협인터넷뱅킹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큰 문제가 아니어서 금방해결이 되더라구요! 먼저 농협뱅크에 접속을 해주세요. 이창을 보는데까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사이트 상단에 보시면 농협인터넷뱅킹 오류가 났던이유가 나옵니다. 바로 ActiveX없는 인터넷뱅킹을 위해서 12월 5일부터 보안프로그램이 바뀐거였더라구요. 그래서 새로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는 안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농협인터넷뱅킹 이용이 가능한 브라우저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요 계열만 가능하다고 하니까

.


필요하신분들은 본인의 지원가능한 OS를 확인하신후에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맥과 리눅스의 경우는 키보드 입력을 할수 없고 오로지 마우스로만 진행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나서 계좌 조회나 이체를 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요. 12월 5일부터 플러그인이 없는 인터넷뱅킹 적용을 위해서 범용실행파일 형태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딱히 어려운건 아니구요 다음화면에서 보이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간편한건 아래쪽에 전체설치를 클릭하시면 농협인터넷뱅킹 오류를 해결할수 있는 보안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기시작합니다.



보안프로그램중 INSAFE CROSSWEBEX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할때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이구요. TOUCHENXKEY는 키보드를 사용할때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즉 우리가 키보드로 입력을 할때 유출될수 있는 정보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 INISAFE SANDBOX는 악성프로그램이 접근하는것을 차단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


여기까지 농협인터넷뱅킹 오류 해결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안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및 설치가 안될경우에는 수동으로 설치하신후에 재부팅을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이 문제로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좋은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